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  
공지사항
여민행사 일정
문의게시판
제휴/파트너 문의
후기 게시판
갤러리
홍보/보도자료
HOME > 커뮤니티 > 홍보/보도게시판
홍보/보도자료
크게 작게 인쇄

"나도 '화통콘서트' 주인공" '화통콘서트' 어린이 정가단 모집

출처: 문화예술감성단체 여민, '화통콘서트' 공연 모습


[문화뉴스 MHN 김민송 기자] 문화예술감성단체 여민이 오는 10월 '화통콘서트' 오프닝 무대에 함께 오를 어린이 정가단을 모집한다.

문화예술감성단체 여민이 옛 그림 속 선인들의 삶과 지혜는 물론 우리 음악의 색다른 매력에 빠지게 할 오는 10월 '화통콘서트'를 앞두고 ‘나도 화통콘서트 주인공-시조를 노래하다’라는 타이틀로 어린이정가단을 모집한다.

여민이 탄생시킨 대표 브랜드로 2011년 초연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화통콘서트'는 우리나라의 옛 그림, 국악 실내악에 인문학을 접목시킨 이색 국악 콘서트다. 
우리 음악의 다양한 장르를 소개하는 이 콘서트에서 가장 절정이라고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정가'가 흐르는 무대다.

'정가(正歌)’는 ‘아정(雅正)하거나 정대(正大)한 노래’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전통 성악의 한 갈래로 그 독특한 음색으로 한 번 들어도 인상에 남는다. 
가곡(歌曲), 가사(歌詞), 시조(時調)가 정가 안에 포함되며 그중 가곡은 2011년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선정된 전통 성악곡, 시조는 간단한 음악구성으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 장점을 고려한 여민은 우리 음악 중 시조를 선택하여 초등학생 3~6학년 어린이를 선착순 선발 후 무료로 교육할 예정이다. 
풍류단 시가인 대표이자 정가 가객 강숙현이 선생님으로 나섰다.

‘나도 화통콘서트 주인공 – 시조를 노래하다’ 어린이 정가단의 교육은 밀도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기초로서 시조창 유래와 역사, 장단법, 발성 및 호흡법 등을 다지고 시조창의 초장, 중장, 종장 3형식에 따라 초장의 선율을 익히고 12개의 음에 이름을 붙인 율명(律名)익히기, 음을 꾸며내는 시김새 표현 방법 등 전문적인 시조창 교육이 진행된다. 

올해 '화통콘서트'는 공연 자체의 의미를 넘어서 예술체험을 통해 우리 전통 음악 정서와 무형문화재의 가치와 보존에 대한 자긍심을 전달할 예정이다.

출처 : 문화뉴스(http://www.mhns.co.kr)
코멘트 0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제휴문의     문의게시판     찾아오시는길
서울시 중구 청계천로 40, 1402호 (우)04521   Tel 02-798-7242  Fax 02-6280-7542  사업자등록번호 : 106-90-75208   문화예술감성단체 여민(與民)  대표: 김영옥  e-mail : 5795apple@naver.com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