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  
공지사항
여민행사 일정
문의게시판
제휴/파트너 문의
후기 게시판
갤러리
홍보/보도자료
HOME > 커뮤니티 > 홍보/보도게시판
홍보/보도자료
크게 작게 인쇄

명절이 더 즐겁다… 풍성한 추석연휴 공연·전시

 민족 대명절인 추석이 다가왔다. 22일부터 26일까지 총 5일에 달하는 긴 연휴다.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기도 하다.

이번 추석에도 도내에는 다양한 공연·전시, 축제들이 준비 돼 있다.

이번 추석에는 어떤 문화 프로그램이 있을지 살펴봤다.


실학박물관

남양주시에 위치한 실학박물관에서는 1780년 실학자 박지원이 청나라를 다녀와 쓴 기행문 ‘열하일기’를 주제로 만든 체험전시 ‘열하일기, 박지원이 본 세상’이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추석을 맞아 ‘실학한가위 소풍’이 22일부터 26일까지열린다. 행사는 일반인들이 참여하는 다채로운 소풍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실학자와 함께하는 한가위체험인 ‘민속놀이체험’과 ‘AR증강현실체험’ ‘판화체험’이 소풍 기간동안 상설로 박물관 로비 및 주차장에서 펼쳐진다.

9월 25일과 26일에는 조선의 무예를 완성한 실학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전통무예 공연 및 체험’과 온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실내 작은 음악회’가 열린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연휴 기간 동안 추석 특별 교육프로그램 ‘우리 집에도 보름달이 열렸어요’를 일 5회, 에코 아틀리에에서 무료로 운영한다. 추석을 맞이하여 전통놀이인 강강술래와 달맞이 풍습에 대해 알아보고, 재활용품을 활용해 보름달 조명을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

연휴 주말인 9월 22일에는 가족 프로그램으로 상설전시 ‘동화 속 보물찾기’와 연계된 ‘둥둥! 달을 닮은 북에 소원을 담아보자’ ‘언 발을 녹이는 별과 다리 이야기’ 프로그램을 2층 교육실에서 프로그램별 2회씩 운영한다.

전문가 연계 가족 프로그램으로 바람의 다양한 소리를 탐색하고, 여러 가지 바람 소리를 담은 풍경을 만드는 ‘바람의 합주’도 진행된다.

별난 전시실에서 진행되는 ‘컬러풀 정글 그리기’ 프로그램과 2층 전시장에는 ‘신통방통 러닝테이블’ 도 준비 됐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첫째, 셋째주 주말에만 무료 관람이 진행된다. 이번 추석연휴 기간에는 유료로 운영된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은 추석 연휴 기간인 24일부터 3일간 기획전시 무료입장과 로비에서 국악 공연 개최, 체험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서 진행되는 기획전시 ‘김학두 : 매 순간, 영원히’ ‘자연스럽게’ ‘찍.다’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연휴 기간 매일 오후 3시에 미술관 로비에서 비틀즈 메들리, 문리버 등 익숙한 팝송과 OST를 해금, 소금, 피아노로 연주하는 퓨전 국악 공연이 개최된다.

판화프로젝트 ‘찍.다.’ 전시와 연계한 실크스크린, 동판 체험도 추석 연휴 기간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전시실에서 진행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연

용인문화재단은 2018년 추석을 맞이하여 김성녀의 뮤지컬 모노 드라마 ‘벽 속의 요정’을 21일과 22일, 양일간에 걸쳐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진행한다.

극 중 총12곡의 노래가 곁들여지는 ‘벽 속의 요정’은 오랜 세월 연극과 뮤지컬, 마당놀이 무대를 두루 섭렵하며 축적해온 김성녀만의 연기력과 한국적 음색이 가장 돋보이는 작품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객석에서 관객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계란팔이 장면과 극중극인 그림자 인형극 ‘열두 달 이야기’도 놓칠 수 없는 볼거리이다.

초등학생이상 관람 가능한 이번 공연의 티켓 가격은 전석 1만원으로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www.yicf.or.kr) 및 CS센터(031-260-3355/3358)를 통해 예매 가능하다.
 



추석맞이 전통문화 한마당 ‘한가위 보름달 두둥실’이 추석 연휴인 오는 25일 화성행궁광장에서 진행된다.

수원민예총 풍물굿위원회 풍물굿패 삶터 주최, 수원시와 경기문화재단, 농협하나로마트 수원점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풍물한마당, 전통문화체험, 전통문화한마당, 만들기체험 등이 진행된다.

풍물한마당에서는 서울경기지역에서 활동하는 풍물패들의 풍물판굿, 사물판굿, 설장구, 진도북놀이등의 공연이 펼쳐진다.

부대시설 및 체험 프로그램에는 솟대만들기와 맥간아트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전통문화체험은 버나돌리기, 투호놀이, 널뛰기등 한가위를 즐길 수 있는 여러 체험이 준비돼 있으며 4시부터 펼쳐지는 전통문화한마당은 전국 각지의 풍물, 춤, 소리의 9명의 명인들이 120분간의 공연을 펼친다.

살맞나는 우리터전 걸판지게 벌려보세는 풍물굿패가 21년동안 이어온 정기굿판으로 전통마을굿을 현대적 재현 및 재창조한 굿판으로 수원시민과 함께 호흡해 오고 있다.
 

코멘트 0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제휴문의     문의게시판     찾아오시는길
서울시 중구 청계천로 40, 1402호 (우)04521   Tel 02-798-7242  Fax 02-6280-7542  사업자등록번호 : 106-90-75208   문화예술감성단체 여민(與民)  대표: 김영옥  e-mail : 5795apple@naver.com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